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극대화 구글애드센스 광고 세부 조정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맘입니다. 

최근 블로그 수익이 증가해서 기분이 아주 좋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제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지만

초심자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열심히 블로그를 올리지만 수익이 하루 1~2달러에 머무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세세하게 적을테니 잘 따라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1. 구글 에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 구글 로그인을 해주세요.

왼쪽 배너에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자신의 사이트 오른 쪽에 연필모양을 클릭해주세요. 위 사진에서 빨간 색으로 표시한 것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2. 자동 광고를 클릭해주세요.

구글이 알아서 가장 적합한 위치에 광고를 게재해 주는 것으로 꼭 체크하셔야 합니다.

자동광고 체크를 해야 다른 것들을 세부적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의도 기반 형식

반응형

자동 광고 클릭을 했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의도 기반 형식을 클릭하여 광고 인텐트를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추가옵션의 세 가지를 모두 클릭해줍니다.


4. 오버레이 형식

의도 기반 형식을 설정하셨다면 다시 그 아래에 있는 오버레이 형식을 클릭해주세요.

앵커 광고, 사이드 레일 광고, 모바일 전면광고를 클릭해주세요. 

어떤 분들은 사이드 레일 광고는 끄고 사용하시니, 본인의 블로그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하지만 모바일 전면광고는 꼭 클릭해주세요. 가장 수익이 많이 됩니다.

 

앵커광고가 2024년 12월부터 접을 수 있는 앵커 광고로 변경된다고 합니다.

구글이 가장 효율적으로 광고를 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믿고! 

모두 체크해줍니다.


5. 모바일 전면광고

모바일 전면광고는 가장 수익이 많이 됩니다. 1분에 한 번씩 광고가 게재될 수 있도록

1분으로 설정해주시고 아래에도 체크해주세요.


6. 인페이지 형식

인페이지 형식에서는 배너 광고, 멀티플렉스 광고, 관련 검색어 모두 체크해주세요.

멀티플렉스 광고가 수익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관련 검색어는 이번에 새로 생긴 것이니, 한번 사용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7. 광고 세부 조정

이제 드디어 광고 세부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처음에는 11개 정도로 맞춰져 있을 텐데, 14~16개 정도로 늘려주시면 수익이 더 많아집니다.

저는 16개로 최대 설정을 해 놓았습니다. 

 

광고 간 최소 거리는 380~520 정도로 맞춰주시면 되는데, 저는 광고효율을 높이고 싶어서 380정도로 가깝게 설정했습니다.

 

자, 마지막으로 아래 두 개를 모두 체크합니다. 그리고 사이트에 적용을 꼭 눌러주세요.

 

사이트에 적용되는데 1시간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이제 여러분들의 수익은 전보다 많이 늘어날 것입니다. 

 

모두들 꾸준히 양질의 글을 쓰는 멋진 블로거가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5.23 - [생활정보] - 컴퓨터 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간편한 방법

 

컴퓨터 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간편한 방법

안녕하세요. 아이맘입니다.지난 포스팅에서 스마트폰 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을 다뤘는데요.이번에는 컴퓨터로 사진 파일 용량을 줄이는 간편한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1. 사진 파

imom1016.tistory.com

 

2024.06.13 - [생활정보] - 티스토리 블로그에 GIF광고 넣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에 GIF광고 넣는 방법

안녕하세요. 아이맘입니다. 오늘은 블로그에 GIF광고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들 티스토리 블로그의 목적이 무엇인가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장점은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를

imom1016.tistory.com

 

2024.05.21 - [생활정보] - 10초 만에 스마트폰 사진 파일 용량 크기 줄이는 방법

 

10초 만에 스마트폰 사진 파일 용량 크기 줄이는 방법

안녕하세요. 아이맘입니다. 사진 파일이 너무 커서 메일이 보내지지 않거나 사진을 전송할 때 너무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블로그에 올리는 사진은 용량을 줄여서 올리는데요.오늘은 간

imom1016.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