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맘입니다.
다들 집에 TV가 있으신가요?
요즘에는 OTT가 잘 되어 있어서 TV를 잘 보지 않고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 집도 TV를 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두 달 전부터인가 갑자기 청구서가 오네요??
이게 무슨 일일까요?
바로 KBS 수신료 콜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문자로 온 번호로 전화를 하면 됩니다.
☎1588-1801
"지금은 통화량이 많아 홈페이지 문의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전화를 받지 않아 홈페이지에 문의를 남겼습니다.
간단히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을 해주고,
시청자 의견 배너에 1:1메일 문의를 클릭합니다.
신규문의에 수신료 민원을 체크하고
수신료면제/면제해제신청을 클릭합니다.
제목에는 '집에 TV가 없는데 수신료가 청구되었습니다.'라고 대략적으로 적어줍니다.
매장이라면 상호명을 적어주시고, 집이라면 적지 않아도 됩니다.
전기 고객번호 또는 수신료 관리번호는 고지서에 기재된 10자리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 첫번 째 사진을 보시면 모바일 청구서에 '관리번호'라고 보이시나요? 거기에 적힌 숫자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숫자만 적으시면 됩니다.
내용은 'TV가 없는데 수신료가 청구되었으니,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적어줍니다.
아래 등록을 클릭하면 완료!
지난 문의를 클릭하면 내가 쓴 글을 볼 수 있고, 담당자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수가 완료 되면, 답변 대기 상태로 넘어가며 이때부터는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답변은 몇 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월 2500원이 얼마 안 되는 금액이지만
그래도 이유 없이 납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민원 신청하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감동적인 명작 드라마 추천(스포일러 없음) (2) | 2024.11.25 |
---|---|
대전 맛집 내돈내산 후기 │ 농민뜨끈이 │ 옥천>>대전 이사 후 재오픈 │ 성심당 근처 맛집 (0) | 2024.09.22 |
추석 선물 추천, 남자친구 여자친구 부모님 선물 추천/비추천 (0) | 2024.08.28 |
CGV에서 영탁 단독 콘서트 '탁쇼2' 개봉 (0) | 2024.07.09 |
미성년자 여권 재발급 준비물 서류 및 비용 수수료 (1) | 2024.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