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TV수신료 해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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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이맘입니다.

다들 집에 TV가 있으신가요?

 

요즘에는 OTT가 잘 되어 있어서 TV를 잘 보지 않고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는 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 집도 TV를 사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두 달 전부터인가 갑자기 청구서가 오네요??

 

이게 무슨 일일까요?

바로 KBS 수신료 콜센터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문자로 온 번호로 전화를 하면 됩니다.

☎1588-1801

 

"지금은 통화량이 많아 홈페이지 문의를 이용해주시길 바랍니다."

 

전화를 받지 않아 홈페이지에 문의를 남겼습니다.

메인 | KBS 시청자상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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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히 카카오톡으로 간편 로그인을 해주고,

 

시청자 의견 배너에 1:1메일 문의를 클릭합니다.

 

 

신규문의에 수신료 민원을 체크하고

수신료면제/면제해제신청을 클릭합니다.

 

제목에는 '집에 TV가 없는데 수신료가 청구되었습니다.'라고 대략적으로 적어줍니다.

 

매장이라면 상호명을 적어주시고, 집이라면 적지 않아도 됩니다.

 

전기 고객번호 또는 수신료 관리번호는 고지서에 기재된 10자리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위 첫번 째 사진을 보시면 모바일 청구서에 '관리번호'라고 보이시나요? 거기에 적힌 숫자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숫자만 적으시면 됩니다.

 

내용은 'TV가 없는데 수신료가 청구되었으니, 해결해주시기 바랍니다.'라고 적어줍니다. 

 

아래 등록을 클릭하면 완료!

 

지난 문의를 클릭하면 내가 쓴 글을 볼 수 있고, 담당자의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수가 완료 되면, 답변 대기 상태로 넘어가며 이때부터는 수정 및 삭제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답변은 몇 일 소요될 수 있습니다.

 

월 2500원이 얼마 안 되는 금액이지만

그래도 이유 없이 납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민원 신청하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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