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만원 이하 중고차, LF쏘나타를 선택한 이유(개선된 점,가격 정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000만원 이하 중고차로 제가 LF쏘나타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1000만원 이하 중고차로 쏘나타 더브릴리언트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가격대는 600만원대로 취등록세와 각종 부수비용까지 해서 총 비용이 800만원이었습니다. 못 보신 분들을 위해 아래에 남겨놓겠습니다.

2024.06.14 - [생활정보] - 가성비 중고차 쏘나타 더브릴리언트 시세와 구입할 때 총 비용

 

가성비 중고차 쏘나타 더브릴리언트 시세와 구입할 때 총 비용

안녕하세요. 아이맘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중고차 '쏘나타 더브릴리언트'의 시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1000만원 이하의 가성비 중고차를 고르는 기준에 대해 알아보았습

imom1016.tistory.com

 

저는 평범한 30대 남자입니다. 중고차 딜러도 아니고 자동차 전문가도 아닌 평범한 사람입니다. 하지만 제 나름대로 중고차를 보는 기준이 있고, 가장 현명한 선택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저는 중고차를 볼 때 가성비를 가장 많이 생각하고, 엔진과 미션 등 주요골격에 타격이 없는 무사고 차량을 최우선으로 봅니다. 다른 여러 기준들이 있는데,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2024.05.17 - [생활정보] - 가성비 좋은 1000만원 이하 중고차 고르는 기준

 

가성비 좋은 1000만원 이하 중고차 고르는 기준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언제 첫 차를 구입하셨나요? 저는 계속 미루다가 30대가 되어서 첫 차를 구입하려고 합니다. 자동차는 적게는 몇 백만원, 크게는 몇 천만원의 대가를 주고 구입해야하기

imom1016.tistory.com

 

제가 최종적으로 LF쏘나타를 고른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처음에 골랐던 쏘나타 더브릴리언트 뒤에 나온 모델입니다. LF쏘나타는 14~17년도에 나왔던 차량으로, 이전의 쏘나타 더브릴리언트에서 부족했던 부분들이 대부분 개선되어 나왔습니다.

LF쏘나타

<개선된 것들>

1. 승차감 개선

2. 초고장력 강판 51%로 증가(쏘나타 더브릴리언트는 21%)로 안전성 개선

3. 차체의 안정감 개선

4. 차분한 디자인

5. 넓은 실내공간

6. 실내 정숙성 개선

 

정말 많은 개선이 이루어진 LF쏘나타입니다. 이때부터는 쏘나타가 거의 그랜져급으로 보아야 합니다. 실내공간과 정숙성, 승차감, 주행감 모두 고급집니다. 

 

저는 젊은 사람들이 그랜져, 애매한 bmw를 타는 것보다 LF쏘나타를 타는 분들이 더 고급져보입니다. LF쏘나타는 아빠 차를 물려받은 느낌도 들지 않고, 카푸어 냄새가 나지 않는, 유복한 집에서 자란 성실한 청년의 이미지를 줍니다.

 

<중고차 가격 정보>

반응형

LF쏘나타 중고

저는 연식 10년 내외, 키로수 10만km 정도의 중고차를 선호합니다. 감가를 많이 맞은 가성비 차량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차를 사도 30만까지는 무난하게 탈 수 있습니다.

현재 중고차 가격은 900~1000만원 선에서 구입한다면 사고 없는 관리 잘 된 차량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다른 부대비용까지 합하면 1100만원 정도의 예산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제가 1000만원의 예산으로 중고차를 살 때 LF쏘나타를 선택한 이유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각자의 취향과 기준이 있겠지만 제가 생각했을 때는 이만한 차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쏘나타 더브릴리언트도 좋은 차지만, 예산이 200만원 정도 더 여유가 있다면 LF쏘나타를 구입하는 것을 권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