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스마트폰 용량 줄이는 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맘입니다.

가끔 핸드폰이 느려지거나 용량이 거의 다 찼다는

알림이 뜨곤 합니다. 그러면 사진이나 동영상을

더이상 못찍게 되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편히 스마트폰 용량 문제를 

해결해드리겠습니다.

 

2024.05.23 - [생활정보] - 컴퓨터 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간편한 방법

2024.05.21 - [생활정보] - 10초 만에 스마트폰 사진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1. 앨범에서 사진/동영상 파일을 삭제합니다.

용량이 큰 동영상 몇 개만 지워도 많은 공간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카카오톡 채팅방에 있는 사진/동영상 파일을 삭제합니다.

오늘의 핵심인데요. 방법을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자주 쓰는 카카오톡 단톡방에 들어가주세요.

 

오른 쪽 위에 세 줄을 클릭합니다.

 

 

오른 쪽 아래에 설정을 클릭합니다.

반응형

 

 

채팅방 데이터 관리를 보면

그 채팅방 하나에서 얼마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저는 54.94MB를 차지하고 있네요.

클릭합니다.

 

 

삭제를 해줍니다.

 

 

그럼 끝!

 

이번에 카카오톡에 새로운 기능이 생겼네요.

모든 카톡방의 저장공간을 관리할 수 있어요.

 

 

각 톡방마다 차지하는 용량을 큰 것부터

순서대로 볼 수가 있네요.

 

위의 캐시 데이터 모두 삭제로 지우시거나

톡방 하나하나 골라서 지울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톡방만 클릭하여 지우고 있습니다. 


이것만 하면 스마트폰 용량 문제는 거의 해결됩니다.

지금까지 아이맘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