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대국민 사과문│집단 성폭행 사건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밀양시에서 발생했던 집단 성폭행 사건에 대하여 밀양시가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한 것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경남 밀양시는 2004년 발생한 여중생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25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대국민 사과문을 발표했습니다. 안병구 밀양시장은 밀양시의회와 80여 개 시민단체 대표들과 함께 피해자와 그 가족들, 그리고 상처받은 모든 국민께 깊은 사과의 뜻을 전하며 머리를 숙였습니다.

반응형

 

안병구 시장은 공동 사과문을 낭독하며, "이 사건으로 큰 고통을 겪은 피해자와 그 가족들, 그리고 상처받은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어른으로서 아이들을 잘 이끌지 못한 잘못이 크고, 그동안 제대로 된 반성과 사과를 하지 못한 지역사회도 책임에서 자유롭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과는 최근 온라인 공간에서 20년 전 사건의 가해자 신상이 공개되며 논란이 커지자 밀양시가 가만히 있을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이루어졌습니다.

 

안 시장은 피해자 인권이 존중받고 보호받기를 바라며, 피해자 회복 지원을 위해 자발적 성금 모금을 추진하고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밀양시는 성범죄 비율이 전국에서 가장 낮은 도시 중 하나로, 이번 사태를 계기로 사회적 약자에 대한 존중과 배려, 생활 속 불안 요소 해소를 주된 시정 방향으로 삼고 있습니다. 지역 내 사찰, 교회, 천주교, 원불교 등 종교단체는 피해자의 치유를 위한 합동 예불과 기도회를 준비하고 있으며, 향교와 성균관유도회 등 유림단체는 학생들에게 올바른 윤리 의식을 고취하기 위한 고유제와 학교 순회 교육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밀양시 성폭력·가정폭력 통합상담소는 피해자 회복 지원을 위한 성금을 모금해 한국성폭력상담소를 통해 피해자에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안 시장은 “피해자와 가족에게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지역사회의 반성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 “시민과 국민 여러분께서도 피해자의 조속한 일상 회복과 밀양시의 자정 노력에 관심을 가지고 도와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지금까지 밀양시 대국민 사과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억울했던 예전 사건에 대하여 해결하려는 모습을 보이니 다행입니다. 피해자 지원을 위하여 모두가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